저희 할머니가 그러셨습니다.
"여자는 평생 동안 다이어트 한다"
어릴 때는 이 말이 무슨 말이었나 싶었는데 지금은 10000% 공감합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한 다이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셔서 꼭!!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포스팅 읽기 전 주의사항
세상에 다이어트 종류는 수만가지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나에게 맞는 건 뭐냐?"라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찾기 위해서 별짓을 다합니다. 그리고 돈도 많이 씁니다. 모르긴 몰라도 대다수의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한 돈과 시간, 노력을 모으면 집 한 채는 살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 말은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옆집 언니, 학교 선배, 직장 동료가 했다고 해서 나에게 맞는 건 아니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이것 저것 따질 것 다 따져보고 시작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거기에 대한 해답을 드리기 위해 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3차례나 경험해 본 쥬비스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가감 없이 경험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것은 새겨들으시고, 아니다 싶으면 흘려들으시면 됩니다. 모든 사람은 똑같지 않고, 이 포스팅은 지극히 한 개인의 경험이라 완벽하게 주관적입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장점
1. 편하다.
아무것도 안해도 됩니다. 추가로 운동하면 너무 좋겠죠~
그런데 안해도 살은 빠집니다. 다만, 조금 더디게 빠집니다.
하지만 무조건 빠집니다.
다이어트하러 가서 몸뚱이가 이렇게 편하게 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다만, 기기 부착하고 나서 기기를 작동시켰을 때 내가 움직이지는 않지만 기기가 나도 모르는 내 몸의 지방을 움직이게 합니다. 그래서 찌릿찌릿하는 것은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물리치료할 때 붙여주는 전기자극치료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누워만 있으면 됩니다.
2. 1:1 컨설팅
이 부분이 쥬비스의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각 개인에게 1:1로 컨설팅을 해 줍니다. 관리를 받으러 갈 때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어플, 카톡, 전화 등을 활용해서 밀착 컨설팅을 해줍니다. 문제는 이런 걸 싫어하는 저와 같은 사람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너무 많은 간섭을 받는다고 생각이 들면 짜증이 나는 성격이다보니 저의 담당 CT(쥬비스에서는 이렇게 부름)님께 부탁드렸습니다.
"저 말고 다른 분께 조금 더 신경쓰셔도 돼요. 저는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굴하지 않고 저에게 연락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상생활을 하면서 신경이 쓰이긴 합니다. 무장해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점심회식, 저녁회식 때에도 급하게 메뉴등을 알려주면 식사방법 등을 알려주고 바로 옆에서 챙겨주는 느낌이 듭니다.
3. 다양한 기기 관리
2015년에는 기기가 많지 않았습니다. 3~5개 종류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다 이용해서 관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18년에 다시 등록했더니 못 보던 새로운 기기들이 있었습니다. 궁금증 발동해서 물어봤습니다.
2015년보다 기술력이 발달해서 다양한 기기들이 만들어지고 활용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3년이라는 시간동안 쥬비스가 굉장히 노력하면서 발전했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쨌건 이용하는 고객입장에서는 다양하게 접할 수 있으니 좋은 것이니까요.
2022년에 3차 등록했을때는 기기가 더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한 번씩 해 보고 싶었습니다.
헉! 안된답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마다 기기세팅이 다르다고 합니다. 제가 등록한 프로그램은 제일 저렴한 프로그램이어서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살을 빼고 싶은 부위에 따라서도 기기 세팅이 달라진다고 했습니다.
여하튼 저는 못해봤다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그 기기들에 대해서는 소개가 불가능합니다.
현재의 쥬비스는 굉장히 다양한 다이어트 기술력과 기기등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이용자들에게는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맞춤형 프로그램
앞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쥬비스는 상담받을 때부터 예약을 해야 하는 등 자신들만의 프로토콜이 있었습니다.
직접 상담을 받아보니 상담부터가 시작인 것 같습니다.
그냥 무턱대고 상담하지 않습니다.
인바디, 스트레스, 양자측정등을 모두 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종합적으로 몸 상태를 알려줍니다.
나도 몰랐던 나의 몸 상태에 충격을 받기도 하고 안심을 하기도 합니다.
신기했던 것은 내가 알고 있던 내 몸의 문제점을 의료기기가 아닌 것들로 판단하는데 병원에서 하는 말과 똑같았다는 겁니다. 아무튼 내 몸을 쭉~ 스캔한 데이터를 프로그램에 적용해 보고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알려줍니다.
살을 얼만큼 빼고 싶은지, 어느 정도 기간을 생각하는지, 시간은 얼마나 할애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해서 프로그램을 맞춰줍니다.
5. 식단관리 제공
이 말은 식단을 짜준다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들은 자신이 먹은 식단을 어플에 올리게 되어있습니다. 식단일기를 작성하지 않으면 관리하러 들어갈 때 바코드(출석인정 같은 거)를 찍으면 식단일기 작성하라고 나옵니다. 이때 식단일기를 적지 않으면 그날 관리가 안 되는 겁니다.(이 부분은 저에게는 단점이었음)
식단일기를 작성하면 CT님들이 확인합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어떻게 먹었으면 좋겠다고 알려줍니다.
특히 회식할 때나 외식할 때는 다이어터들에게는 제일 난감합니다. 이때도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는 점심때 동료들과 같이 식사할 때 제일 힘들었는데 CT 님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쥬비스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나온 제품도 많고, 배고플 때 입이 너무 심심할 때 먹을 수 있는 간식들도 있습니다. 다만 다~ 내 돈 주고 추가로 사 먹어야 하지만 그래도 제품들이 있어서 편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었습니다.
장점을 쓰다보니 포스팅이 길어졌습니다.
업계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장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해하실까 봐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데 제 돈 주고 직접 3차례 경험한 내용을 작성한 것입니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킨 vs 쥬비스 비교 분석 (0) | 2023.02.11 |
---|---|
뉴스킨 빼독 다이어트 장점(내돈내산 체험 후기) (0) | 2023.02.10 |
쥬비스 다이어트 단점(지극히 개인 후기) (0) | 2023.02.10 |
쥬비스 내돈 내산 후기 "나도 날씬해 질 수 있다" (0) | 2023.02.09 |